• 대입일정
  • 상담Q&A

입시정보

수능전문과외, 과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강사들의 수능유형별 수업을 진행합니다.

입시상담실

HOME > 입시정보 > 입시상담실

* 2021년 9월 고3 모의고사 총평 및 등급컷 *

관리자 I I 539




*총        평*



안녕하세요 고수험생재수생 여러분.

어제 평가원 모의고사를 보느라 모두 고생 많았습니다.

아시겠지만이번 시험은 수능출제기관인 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수능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시험으로전국의 대부분의 수험생이 치루는 의미 있는 시험이었습니다.

이 시험의 결과로 수시접수의 기준을 마련할 것이고정시를 준비하는 친구들에게는 앞으로 출제될 수능의 난이도와 패턴을 분석하고본인의 약점을 파악하여대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지요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제 하나하나 분석해 봅시다!

 

1.국어

작년수능올해 6월 모평에 비해 쉽게 출제

 

이번 9월 모평은 개정된 교육과정에 근거하여공통(독서17,문학17) 34문항선택(화작 또는 언매) 11문항으로 출제되었습니다문학에서는 전체 7개 작품 중 '갯마을', '노래와이야기' 를 제외한 5개 작품이 EBS연계작품이었고난이도는 평이 했지만낯선 작품인 '노래와 이야기' 와 연관된 문제가 난이도가 있었습니다독서영역은 짧은 지문을 포함하여 4개 지문이 출제되었고, EBS 연계교재의 '독점적 경쟁시장', '자유의지', '센서의 역할과 기계적 전달' 이 간접 연계되었습니다연계율이 높은 만큼 난이도는 평이했습니다선택과목인 화작과 언매도 평이하게 출제 되었습니다.

 

<학습대책>

EBS연계율이 70%에서 50%로 낮아진 점을 감안하면 사고력 향상 중심의 대비가 필요합니다.

독서문학의 경우 연계지문이라고 하더라도 새로운 자료를 변형하여 출제하는 경우가 많고제시된 자료나 선지가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2, 수학

공통문항은 어렵게선택문항은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

 

선택과목간 난이도 차이를 줄이고공통과목의 변별력을 높여 과목선택의 유불리를 최소화 하고자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이번 9월 모평은 수능 출제범위와 같은 출제범위로 치루는 첫 시험이었습니다. EBS 연계율이 50%정도로 보입니다.

 

<학습대책>

선택과목의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고공통과목의 난이도를 지속적으로 높제 하고 있기에.

중하위권 학생들의 경우공통과목의 중상이상의 문항들에 대한 대비를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이고상위권학생들의 경우공통문항 킬러와 각 선택과목에서 킬러문항들이 출제되는 파트 위주로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영어

작년 수능에 비해 어렵고, 6월에 비해 약간 쉽게 출제

 

EBS 연계율을 50%로 낮춘 정책에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과목은 영어입니다워낙 체감 연계율이 높았기에상대적으로 작년 수능보다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작년 수능 1등급 비율이 12.66%, 올해 6월 1등급 비율이 5.51% 였는데이번 모의고사의 1등급 비율은 그 중간정도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어휘의 수준은 높지 않으나문장구성에 대한 논리적 판단을 해야 하는 문항들이 많아서난이도 높은 빈칸순서문장 삽입등의 문제해결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학습대책>

과거처럼 EBS 연계교재 위주로 공부해서는 안 되고난이도 있고심오한 내용의 지문들을 많이 접해보면서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험은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너무나 중요한 시험입니다수능출제 패턴과 유형을 확인하고남은 기간 수험준비의 전략을 세워야 할 타이밍입니다이 `분석과 전략`에 탁월한 능력자 선생님들을 보유한 강남 최고의 전문과외 교육법인인 저희 `대치교육`과 함께 올해 수험생활의 피날레를 멋지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능력 있고경험 많은 대치동 최고의 강사들은 물론, 10년 경력이상의 입시코디가 여러분의 일류대 합격을 책임지고 있습니다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연락주세요~

꿈은 이루어집니다!

 


 

상담 직통 전화 : 02-553-1231

핸드폰 : 010-9914-2599 (전문 상담전화가 많아 바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먼저 이 번호로 학년과 성적지역을 문자주시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