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입일정
  • 상담Q&A

입시정보

수능전문과외, 과외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강사들의 수능유형별 수업을 진행합니다.

입시상담실

HOME > 입시정보 > 입시상담실

*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등급 및 총평 *

관리자 I I 169

 

  

  총        평


1. 국어

이번 9월 학평은 2022학년도 개정형태가 아닌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형태로 출제되었습니다. 읽기 영역인 문학, 독서에서 적절한 변별력 있는 문제를 배치했고, 화법과 작문 그리고 언어(문법)은 평이하게 출제하였습니다. 학평은 아직 고1학생들에게는 낯선 형태의 지문과 문항들이기에 기본원리, 기본개념부터 차근차근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개정된 수능형태로 본 시험이 아니기에 2021년 시행된 고3 기출문제를 통해 2024년도 수능을 대비 해야 합니다, 선택과목인 화작, 언매중 자신 있는 과목을 먼저 선택해서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2. 수학

이번 학평은 수학(상)까지가 범위였습니다. 다항식 5문항, 방정식 10문항, 부등식 3문항, 도형의 방정식 12문항이 출제되었고, 유형은 수능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들이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고1 학생들이 현재까지 배운 내용중 기본이해를 묻는 계산문항과 중간 난이도의 이해력 문항뿐만 아니라 다른 단원의 내용과 통합된 문항도 출제되어 학생들의 복합적 사고력을 진단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학의 경우, 너무 이른 수능학습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1학기 정도의 선행과 기본원리, 유형학습이 무한반복이 가장중요하고, 중간중간 심화문제와 일정량의 수능기출을 섞어 학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영어 

이번 9월 학평은 이전 시험과 비교했을 때, 문장의 길이가 다소 길고 어휘도 까다로워 3월, 6월 학평보다는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확한 해석을 바탕으로 글의 내용을 이해했다면, 선택지에서는 정답을 고르기에 수월했으나, 많은 학생들이 글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을 것입니다.  고1 학생들이 풀기에는 다소 어려운 소재의 글들이 많았고, 어휘와 구문도 쉽지 않았습니다. 영어는 언어입니다. 언어는 많은 양을 한번에 공부하기 보다는 매일매일 소량을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직 고1이니 이런 학습습관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앞으로 고등수험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고1 학생들도 벌써 3번의 모의고사를 치뤘습니다. 수능의 유형이나 원리도 완벽히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감은 잡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제는 영역별로 수능형태의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공부방식은 어떻게 접근해야하고, 과제수행은 어떻게 할 것이며, 각각의 개념과 원리, 문항유형별 풀이등 꼼꼼하게 배워야 하는데요. 


시작할때 정확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지도하는 강사의 역량이 너무나도 중요하겠지요~ 15년 이상의 대치동 경력을 갖고 있는 저희 대치교육의 선생님들과 함께 시작하는 것은 어떨가요?  SKY출신 입시코디들이 아이들의 학습관리, 진학관리까지 책임집니다.  고1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가요? 


주저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대치교육 대표전화: 02-553-1231

*교무원장 상담 직통전화: 010-9914-2599

(상담 전화가 많아 바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과외를 원하는 학생의 <지역/학년/과외과목>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